159 0 0 3 52 0 2년전 0

유래를 알면 통찰이 생긴다.

매일의 우리 생활에서 많은 부분이 습관적으로 아무 생각이나 고려 없이 행해지는 것들이 많다. 하루는 넥타이를 매는데 목이 조여서 불편했다. ‘왜 불편한 넥타이를 매야하는 것일까? 혹시 노예의 목에 건 어떤 것이 넥타이가 된 것이 아닐까?’ 이런 의문이 생겼다. 넥타이를 매게 된 시작을 알게 되면 넥타이를 매는 것이 좀 더 의미 있어질 것 같았다. 넥타이와 같이 우리 생활에 당연하게 사용하는 것들이 많다. 그런데 한번쯤 왜 이것을 사용하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는 것들의 유래를 알고 싶어진다. 이렇게 일상생활에 접하는 것들의 유래를 살펴보면 습관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이 새로운 의미로 다가오게 된다. 그 물건들을 대해 본질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매일의 우리 생활에서 많은 부분이 습관적으로 아무 생각이나 고려 없이 행해지는 것들이 많다. 하루는 넥타이를 매는데 목이 조여서 불편했다. ‘왜 불편한 넥타이를 매야하는 것일까? 혹시 노예의 목에 건 어떤 것이 넥타이가 된 것이 아닐까?’ 이런 의문이 생겼다. 넥타이를 매게 된 시작을 알게 되면 넥타이를 매는 것이 좀 더 의미 있어질 것 같았다.

넥타이와 같이 우리 생활에 당연하게 사용하는 것들이 많다. 그런데 한번쯤 왜 이것을 사용하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는 것들의 유래를 알고 싶어진다. 이렇게 일상생활에 접하는 것들의 유래를 살펴보면 습관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이 새로운 의미로 다가오게 된다. 그 물건들을 대해 본질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아들 둘, 딸 하나를 둔 아빠이고, 평범한 회사원이다.
책 읽기를 좋아한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고
건강에 관심이 많다.

저서로는 '대화가 넘치는 가정으로 만드는 질문들' ,
'자녀에게 들려주는 위인들 이야기'
'아빠의 후회'
'걷기공부'
'사물의 이면'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